하늘마루 산행안내

2030산악회 [봄맞이 무의도 호룡곡산 섬산행] 저알콜20대30대등산동호회 서울경기3040수도권모임

하늘마루산악회 2015. 3. 4. 04:00

 저알콜 수도권 2030산악회

봄맞이 무의도 호룡곡산 섬산행..

하단 링크를 이용하여 참여하시거나 우측메뉴를 이용하여 참여하시면 됩니다.

20대산악회 ☞ http://cafe.daum.net/skyhi2030

30대등산동호회 ☞ http://cafe.daum.net/skyhi3040

 

지난가을 무렵 찾은이후로 오랜만에 찾는 이곳 무의도의 국사봉및 호룡곡산 이곳 코스는 트레킹하기에 참 좋은 곳인것 같습니다.

약간의 두 봉우리가 자리하고 있으나 크게 어렵지 않으면서 대부분 흙길로 구성되어 있어 걷기가 무척 편안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걸을수 있으며 바닷가를 바라보면 걷는 산행이라 통상의 육지산행과 다른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의도의 멋을 느끼기 위해선 먼저 인천공항에서 잠진항으로 이동하는 버스를 타야 합니다.

 

7번출구에서 조금만 걸으면 잠친항으로 가는 222버스를 탈수 있는 승강장을 볼수 있습니다.

약 20여분의 버스를 타면 잠진항으로 도착하는데 통상 배차간격은 30분입니다.

 

 

잠진항에 도착하면 먼저 배를 타기위한 표를 구매해야 합니다.

배삯은 3천원가량 합니다. 왕복표이니 분실하면...

 

무룡1호나 무룡5호가 대기하고 있는데 약간의 배 크기는 차이가 있습니다.

 

잠깐의 이동이나 그래도 갈매기가 반겨줍니다.

배 주변으로 무리를 짓는 갈매기...

많은분들이 새우깡같은 과자를 던저주곤 하는데... 사실 안주는것이 더 좋을것입니다.

그냥 자연그대로 지켜보는것이 훨씬 좋아보입니다.

 

 

호룡곡산은 약 해발 244m의 산행지로 맑은 날씨에 오르게 되면 인천국제공항이나 서산반도 그리고 연백반도와 웅진반도가 보일수 있으나 최근에는

중국의 미세먼지로 맑은 하늘을 보기가 참 어렵습니다.

 

 

산행중 바라본 소무의도...

과거에는 배가 움직이지 않으면 접근이 어려웠으니 이제는 다리가 있어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무의도와 잠진항의 다리도 공사중이니 곧 개통되면 이곳 무의도는 지금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찾아 지금의 모습과는 다른 모습으로 우리를 만날지 모릅니다.

 

 

산행을 떠나 여행지로써 많은 가족단위의 관광객을 만나거나 연인으로 추정되는 남녀분들이 이곳 하나개 해수욕장 주변으로 쉽게 볼수 있습니다.

특히 오후가 되면 썰물로 인한 갯벌이 보입니다. 나름 낭만을 느낄수 있는 공간입니다.

 

 

등산화를 신고있어 가끔은 갯벌을 직접 밟아보기도 합니다.

아마도 이런건 등산객만 가능한 특권이라고 할까요??

 

혹시나 걷는데 부담이 된다면 국사봉과 호룡곡산 사이에 구름다리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바로 하산하여 도로를 따라 약 1.5km 걸으면 이곳 하나개해수욕장을 만날수 있습니다.

 

 

섬산행의 묘한 매력과 낭만이 가득한 무의도의 국사봉 호룡곡산을 찾아 하늘마루와 함께 ~~

하늘마루2030산악회 『 저알콜 서울경기등산동호회』

무의도/국립공원/국사봉/백두대간/호룡곡산/트레킹/잠진항/걷기모임/큰무리선착장/일출산행/하나개해수욕장/초보산행/섬산행/바닷가

국립공원 블로그자원봉사 / 산림청 숲길보안관